2016년 7월 16일 토요일

밀린 독후감 처리 2


1.  마지막 강의 [양장] 랜디 포시 ,
제프리 재슬로 지음 심은우 옮김

세상에는 다양한 삶의 모습들이 있고, 다양한 죽음의 모습도 있다.
평균수명의 절반을 넘긴 시간을 살고 있는 나는, 어쩌면 잘 죽기 위해서 살아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.

2.  노는 만큼 성공한다 : 김정운 교수가 제안하는 주5일시대 일과 놀이의 심리학
김정운 지음

재미있는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된 책이다.
단 한 순간도 재미없게 살아서는 안된다.

3.  시민의 불복종 : 야생사과
헨리 데이빗 소로우 지음 강승영 옮김

국가, 메스미디어, 군중에게 복종하지 않고 사는 사람을 너무나 찾기 어렵다.
나는 어떤가를 생각하며 읽었다.

4.  장사 잘하는 집 :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쇼퍼가 말하는 고객을 끌고 매출을 높이는 비결
혼다 마사카츠 지음 김수은 옮김

일본에서도 그러하고, 한국에서도 그러하고, 사람 사는 곳에서는 다 그러할 것이다.
뻔하지만 잘 해내는 사람은 드물다. 배워서 알 수 있지만, 행동하는 것을 배우기는 어려울 것이다.

5.  성공하고 싶을 때 일하기 싫을 때 읽는 책
바이취엔전 지음 강경이 옮김

89개의 제목으로 글을 써 놓았다. 모든 글에 예화(에피소드)가 들어 있다.
예를 들어 이야기 할 꺼리들이 89개인 것이다. 스토리텔링을 잘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.

6.  존 로빈스의 인생혁명
존 로빈스 지음 김은령 옮김

온전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나의 노력에 도움을 준 책이다.
도대체 저따위 것들이 이 길지 않은 삶에 무슨 의미가 있다는 것인가?

7.  마흔에 읽는 손자병법 : 내 인생의 전환점
강상구 지음

삶이 전쟁인 요즘에는 이런 책도 읽어야 할 것이다.
예화를 대부분 우리나라의 역사에서 찾아 설며한 점이 돋보이지만, 역시 원문에 충실한 책을 읽는 것이 좋을 것이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